주메뉴

홈으로 KSD소개 > 윤리경영 > KSD윤리경영활동 PRINT

KSD윤리경영활동

지속가능경영 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

지속가능경영 이해관계자

한국예탁결제원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기업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해관계자를 기존 고객관점에서 확대하여 경영활동에서 직 ·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거나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있는 대상으로 정의하고 정부, 주주, 고객, 학계, 언론, 지역사회, Peer 등 8개 범주로 분류하였습니다.

  • 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

    한국예탁결제원은 이해관계자 특성에 따라 간담회, 각종 설명회 및 세미나, 협의체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운영하여, 정기/비정기적으로 이해관계자 의견을 수렴하고 있습니다. 향후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확대하여 나가겠습니다.

  • 한국예탁결제원 8대 이해관계자
    한국예탁결제원 8대 이해관계자표 : 이 표는 한국예탁결제원 8대 이해관계자를 분류, 정의별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분류 정의
    정부 한국예탁결제원은 투자자로부터 예탁받은 증권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정부는 투자자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엄격한 감독과 규제를 행하고 있습니다.
    주주 한국예탁결제원의 주주는 거래소, 증권회사, 은행 등의 금융기관으로 임원 선임, 재무제표 승인 등 주요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여 경영 효율성과 투명성 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고객 한국예탁결제원은 증권회사를 비롯하여 은행, 보험, 자산운용회사, 선물회사, 연 · 기금 등 국내 금융기관과 해외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증권 등의 예탁결제서비스를 비롯하여 선물, 옵션 등의 각종 파생상품 등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계 한국예탁결제원은 국내 · 외 금융시장에 대한 전문지식을 지닌 학계와의 긴밀한 관계를 토대로 전문성과 업무효율성을 제고하여 금융 · 증권시장의 가교역할을 충실하고 안정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언론 전략적인 대국민 홍보활동을 통해 종합증권서비스기업으로서 자본시장과 국민경제의 발전에 기여하는 한국예탁결제원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기업이미지와 사회적 인지도를 제고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내부 이해관계자인 임직원은 한국예탁결제원의 중요한 자원입니다. 금융 전문인력 육성과 임직원 만족도 제고는 향후, 한국예탁결제원의 경쟁력 강화로 연결될 것입니다.
    지역사회 한국예탁결제원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PEER 한국예탁결제원은 종합증권서비스 기업으로서 자본시장의 글로벌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세계 금융시장의 표준이 되기 위해 해외 CSD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한국예탁결제원과 해외 CSD는 Peer로서 글로벌 자본시장의 발전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 전략체계

  • 콘텐츠 관리 : 경영전략부
  • 전화번호 : 안내

퀵메뉴

KSD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