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홈으로 KSD소개 > 윤리경영 > KSD윤리경영활동 PRINT

KSD윤리경영활동

저탄소 녹색성장 동참 노력

한국예탁결제원은 녹색선진국 진입을 지원하는 녹색금융기관으로서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전 지구적인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 및 녹색금융을 통한 금융산업의 발전과 경제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녹색금융인프라 운영

한국예탁결제원은 전자증권, 전자투표제도를 운영하는 등 녹색금융인프라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자증권은 실물증권의 발행 및 유통에 따른 비용과 자원소비량을 절감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자투표 인프라는 주주총회시 사용되는 주총소집통지, 투표용지 등 종이 발생량을 억제하고 총회 참석을 위한 교통 수단의 이용을 줄임으로써 온실가스 발생량을 간접적으로 저감할 수 있습니다.

탄소배출권시장 연구

2015년 국내에 도입되는 탄소배출권거래제도는 기업의 회계, 생산, 유통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한국예탁결제원은 고유의 네트워크 및 사업수행 역량을 기반으로 탄소배출권 거래시장 내 예탁, 청산, 결제 서비스 제공 및 인프라 구축 방안 등에 대한 연구과제 수행을 통해 탄소배출권 거래제 안착을 위한 사전 준비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산림탄소상쇄사업 협약 체결

한국예탁결제원은 파손된 산림을 복원하고 생태계를 살리려는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산림청, 평창군청과 함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프로그램의 일환인 "산림탄소상쇄를 위한 시범사업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산림탄소상쇄사업이란 공공기관, 민간단체 및 기업과 국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산림탄소 흡수량을 증진하는 것으로, 산림청에서는 기업 등이 산림조성 등을 통해 달성한 이산화탄소 흡수량을 객관적이고 투명한 인증 절차를 통해 인증해 줍니다.

  • 콘텐츠 관리 : 경영전략부
  • 전화번호 : 안내

퀵메뉴

KSD Bar